{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313 남주희실용음악학원 안테나 소속사 프로듀서가 되어 돌아온 서동환 졸업생

공지사항

공지사항 안테나 소속사 프로듀서가 되어 돌아온 서동환 졸업생
2021-09-12 13:51:11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149
211.196.178.185

유희열이 대표로 있는 '안테나 소속사'의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서동환 졸업생이 오늘 남뮤직을 방문했다.

동환이는 10년전, 중학교 3학년 시절 학원에 입학해 1년간 열심히 작곡 및 피아노 수업을 받아 서울실용음악학교를 합격한 후 한양대 그리고 버클리 음대까지 장학생으로 합격했다.

 

버클리 음대 재학 중에 군입대로 잠시 한국에 입국했다가 탁월한 작.편곡 실력으로 안테나에 스카웃 되어 유명 가수들의 프로듀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작년에 기사를 통해 안테나 프로듀서가 되었다는 기사를 접하고 처음 만난 셈이다.

 

원장님은 제 음악의 길에서 가장 고마운 분이예요~중학교 시절 취미로 등록해서 다니다가 원장님의 칭찬 한마디에 용기를 얻어 입시를 하게 되었고 이렇게 프로듀서가 되었네요^^

 

정승환과 음악을 같이 하며 친구로 우정을 쌓은 것이 안테나로 들어가게 된 계기라 한다.

권진아,샘김은 물론 최근에는 아이유 곡들의 프로듀싱을 맡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남뮤직에서 배운 과목들 중에 가장 도움이 된 것은 무엇이었는지?

 

전통화성학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용음악을 배우는 학생들이 전통화성학을 기피하는데 편곡 과정에서 결정적 역할을 하는 스트링, 관악기 편곡의 토대가 전통화성학이거든요.

전통화성학에서 배운 4성부의 진행이 지금도 머리에 박혀 있어 그 틀을 이용해 지금도 곡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클래시컬하면서 팝적인 저의 편곡 스타일을 유희열 대표님의 맘에 들어하시는 듯 해요.

또 남보다 더 일찍 중학교 시절에 입문한 미디 역시 프로듀서로 살아가는데 커다란 경쟁력이 되고 있어요.

 

동환이가 작곡하고 편곡한 작품은 어떤 곡들이 있는지?

 

언제나 어디에서라도

안녕 겨울

친구 그 오랜시간

day and night

등이 있습니다.

아직 제 나이가 26살이므로 앞으로 더 많은 가능성이 있다고 여기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크게 성공해서 원장님께 찾아오고 싶었는데 아직 부족한 상태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어 쑥스럽습니다.

 

동환이의 미래의 꿈은 무엇인지?

 

더 실력있는 프로듀서가 되고 싶고 더 많은 작곡자들이 함께 팀을 꾸려서 공동작업이 가능한 작곡.프로듀싱 전문 기획사 창업을 꿈꾸고 있습니다.

개인이 음악으로 활동하기엔 많은 제약이 있고 실력있는 뮤지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지 못하는 국내 환경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실력있는 작곡가들이 마음껏 작업을 할 수 있고 좋은 사람들이 서로 폭넢게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듀싱 플랫폼을 만들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야기를 마치고 돌아가는 동환이에게 부탁을 한가지 했다.

 

시간이 되면 프로듀서의 꿈을 꾸는 남뮤직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특강을 한번 와서 해주면 좋겠구나.

 

아직 성공을 한 상황이 아니여서 자격이 될지 모르겠지만 남뮤직 강남점 선배로써 기회가 된다면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겠습니다.

끝으로 남뮤직 출신 서동환 프로듀서의 인스타를 소개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smile_dong_dong/

 

조만간 <명 프로듀서으로 성공하는 지름길> 주제로 서동환 선배의 특강을 마련하고자 하니 궁금한 것들은 미리 생각해 놓고 특강에서 충분히 물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