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미디작곡학원 남주희실용음악학원을 선택한다!!
2021-06-27 14:07:24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172
211.196.178.185

디지털 음악이 주류를 이루면서 작곡을 하는 대부분의 뮤지션들이 미디(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를 다루는 시대가 열렸다.

미디작곡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최근에 더욱 급증해서 최근 남주희실용음악학원에 상담오는 두명의 학생 중 한명꼴이 미디작곡 입시생이다. 그렇게 찾아온 학부모님들께서 첫 상담에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들을 추려보았다.

 

미디작곡으로 대학을 가려면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미디작곡으로 대학을 가기 위해선 미디를 능숙하게 다뤄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큐베이스와 로직이 무난합니다. 미디 시험은 현장 시퀀싱보다 작품을 제출하는 방식이므로 이루어지므로 시험장에서 작품에 대한 컨셉과 작업 과정과 음향전문 지식을 막힘없이 설명해야 합니다

 

미디 다음으로 중요한 준비는 '피아노'입니다.

디지털 음악시대에 가상 악기를 활용하는 미디 전공생들이 급증하면서 이미 실력을 갖추고 지원하는 미디 보다는 격차가 벌어지는 피아노에서 당락이 좌우됩니다. 피아노 외에도 미디로 좋은 소리를 만들기 위해선 '화성학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미디,음향,피아노,화성학 이 네가지를 철저히 준비해야 하며 면접에서 심사위원들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의 준비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루 아침에 완성되지 않는 과목이 '피아노'입니다.

 

미디 전공생들이 가장 기피하는 것 역시 피아노이므로 미디 작곡을 준비한다면 피아노에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미디 작곡과 작곡 전공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실용 작곡은 어코스틱 피아노를 주로 이용해 음악을 만들며 미디도 활용하는 등, 포괄적인 창작 활동을 말합니다. 그에 비해 미디는 가상악기들을 통한 디지털 사운드에 주력하다 보니 완성도가 높은 반면에 장르가 한정적입니다. 처음에는 미디 작곡을 시작하다가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의 수가 적은 탓에 실용 작곡으로 폭을 넓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용 작곡은 입시 이전에만 미디를 다루지 않을뿐 대학시절 또는 졸업 후에는 일상화가되므로 사회에 진출해서는 그 차이가 모호해집니다.

 

피아노를 못 치는데 미디작곡 입시가 가능한가요?

피아노 실력은 미디 입시에서 반드시 필요한 요건입니다. 컴퓨터이지만 결국 선율과 리듬과 화성을 창조해 내는 작업이기에 음악가라면 악기를 마스터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피아노를 오래 배우면 배울 수록 선율감과 박자.리듬감,화성감, 청음 및 카피 감각이 상승하으로 작업의 퀄리티가 높아지게 됩니다. 스트링,드럼,베이스와 같이 기능을 익히면 작업이 가능한 악기와 달리 피아노는 숙련된 테크닉을 요하기 때문에 더더욱 실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개인 스튜디오에서 레슨을 받아도 입시에 문제가 없을까요?

개인 스튜디어에서는 대학 입시 보다는 힙합,믹싱,녹음 등 프로듀싱의 체험을 중시하다보니 입시에 특화된 실용음악학원에 비해 정보와 전략이 부족합니다.

피아노,화성학,미디,음향,인터뷰 요령 등을 통합해서 과목별 지도 강사들끼리 머리를 맞대고 입시 전략을 짜는 입시 학원이 유리합니다.

 

집이 먼데 학원은 몇번 정도를 가야 하나요?

남주희실용음악학원은 주말이면 전국에서 올라오는 실용음악 영재들로 북적입니다.

 

좋은 교육을 위해 시간과 열정을 투자하는 것은 성공적인 입시의 전략입니다.

학원에서 많이 시간을 보낼수록 자극을 많이 받고 연습 동기를 얻게 되는데 이는 곧 실력 향상으로 직결됩니다. 따라서 학원에서 단순히 수업을 듣기보다는 학원을 생활의 터전으로 삼아 평일 및 주말을 가리지 않고 등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성공적인 실용음악 입시에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학원에서의 관리 프로그램이 지대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2021 여름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름방학은 실용음악 입시를 고려 중인 학생들에게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되어집니다.

입시를 전격적으로 결정해 시작하기보다는 입시 경력 30년의 남주희 원장 직강 <한달 음악통합 수업>을 수강 후 보다 신중하게 결정하기를 권합니다. <한달 음악통합 수업>은 입시를 적용하기 이전에 한달간 음감, 청음, 건반 응용력, 음악이론을 지도하며 음악의 진로가 적합한지를 진단해 보는 수업입니다.

실용음악 입시와 미디 작곡에 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와 조언을 얻고자 하시는 부모님께서는 언제든지 학원으로 상담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