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성인 피아노 교재의 희소식 <남주희 성인 소곡집> 출시!!
2021-02-14 11:45:31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977
211.196.178.185

어린이들의 피아노 교재는 종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것에 비해 성인용 피아노 교재는 선택의 폭이 좁다.

외국 교재는 우리의 정서에 맞지 않고 어린이용 교재는 성인으로서 들고 다니기조차 벌쭘하다.

그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우리 정서와 성인의 눈높이에 맞는 피아노곡집과 병행하는 것이다.

2021년 1월 출시된 <남주희 성인 소곡집>은 어떤 기초교재로 배우던 간에 병행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외국의 성인 교재로 배웠다면 버터로 인해 오랜동안 느끼하던 차에 맛보는 시원한 김치와도 같다.

 

비교적 최근에 유행한 노래들과 시니어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노래들 팝송과 뉴에이지 등의 다양한 장르가 혼합되어 있다.

무엇보다 리듬이 복잡한 노래들도 간결한 편곡으로 손이 굳은 성인들이 무리없이 배울 수 있다.

최근 열풍을 일으킨 트로트들도 있어 시니어들에게 큰 만족감을 안겨줄 수 있다.

 

 

언제부턴가 50대는 물론 60대 시니어들의 피아노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삶의 질이 향상되다보니 여유가 있는 시니어들이 음악,미술과 같은 수준 높은 예술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혼자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게 된 것이다.

2020년 여름에 출시된 <남주희의 성인 소곡집>을 주교재로 사용한다면 2권 입문과 함께 <남주희 성인 소곡집>을 병행하도록 한다.

성인들 중에서도 악보를 잘 읽고 리듬감이 좋다면 <남주희 성인 바이엘> 1권 중반에서 들어가도 무방하다.

피아노를 다시 시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는 코로나의 긴 터널에서 벗어나 모든 사람들이 자유로운 생활을 되찾기를 염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