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Berklee 자격평가(Credential Evaluation)에 대해 알아보자!!
2020-09-27 14:24:40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45
211.196.178.185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큰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바이러스로 인해 불투명한 미래의 불안감은 그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 대학입시에 있어서도 일정을 취소했다가 재개하는 등 혼란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남주희실용음악학원의 NMA Berklee 입시반은 2021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Application 작성이 한창입니다. 서울,경기권은 물론 충청도, 제주도에서 주말마다 선릉역 남주희실용음악학원으로 향하는 예비 버클리 음대 학생들은 1년 중 가장 분주한 가을을 보내고 있습니다. Berklee 음대 진학을 위해 Application 작성을 마친 학생들은 그 다음 step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한국 학생들은 Berklee 입장에서 볼 때 외국인이기 때문에 입학절차가 조금 다릅니다.미국과 캐나다 이외의 지역에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자격평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혹은 졸업 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을 제출해야합니다.

 

또는 대학교를 졸업했거나 대학에서 24학점 이상의 성적을 이수했다면 이를 증빙할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Berklee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선 해당 교육기관에서 서류를 받아야 하는데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모든 서류는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하고 밀봉을 해야 합니다. 만약 해당 교육기관에서 영문서류를 받지 못했다면 사설 번역, 공증사무실에서 영문 번역과 공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Berklee와 연계된 미국의 공증기관에 해당 서류를 보내야 합니다. 공증기관에서 여러분들의 서류를 받아서 보고서를 작성하고 Berklee에 보냅니다

 

Berklee는 SpanTran이나 ECE를 권장합니다. 각 기관의 웹사이트에서 평가를 요청하는 신청서를 작성 한 후 SpanTran이나 ECE에 우편으로 해당 서류를 보내면 됩니다.

한국에선 ECE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공증신청을 위해서 대략 $300정도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금액은 신청방식에 따라 상이합니다) Application을 작성했다고 Berklee 입학오디션 신청 절차가 끝난 것이 아닙니다. 최종학력에 대한 서류를 공증해서 보내야만 신청 절차가 끝납니다. 공증하는데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Application을 작성한 분들 께서는 지금 바로 시작하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