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코로나 시대에 버클리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
2020-06-07 15:18:46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280
125.131.107.108

비자 발급 중단?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비상사태가 된지도 벌써 100일이 다 되어갑니다.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는 5월 현재 450만 명이고 미국에서도 상당히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미국 학생비자를 포함해서 모든 미국 비자 발급 업무가 무기한 중단되었습니다.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이던 한국 학생들은 미국 비자 업무가 언제 재개될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상당히 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국가인 만큼 비자업무 재개에 대한 전망은 불분명하기 때문에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비자 발급 중단이라도 비자준비는 해야 한다!

2020년 가을학기에 입학 예정이었던 분들은 미국의 현재 상황에 걱정만 하는 것보다는 일단 입학허가서(I-20)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는 언젠가는 진정될 것입니다.

그리고 순서상 미국 비자업무도 재개될 것입니다.

미국 비자 신청 예정자들은 평상시에 비해 상당히 많을 것이며 업무가 재개되더라도 매우 혼잡한 상황이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뒤늦게 I-2를 신청하고 비자를 신청하게 될 경우 학사일정에 맞춰 미국에 입국하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비자 발급을 위해서 소요되는 시간은 이렇습니다.

비자 인터뷰 신청 후 보통 2주 내에 인터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후 3주 내에 비자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일반적인 상황에서 걸리는 기간이고, 이번에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비자 발급을 위해서는 반드시 I-20가 필요합니다.

I-20는 학교에서 신청해서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통상적으로 I-20를 신청하고 수령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학교마다 다르지만 3주-4주 정도입니다.

I-20를 신청하기 위해 함께 제출해야 할 서류와 자료들이 있고, 이를 준비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학교에서 자료를 검토하고 입학허가를 한 후 우편으로 원본을 수령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또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자업무가 재개된 후 I-20를 신청하게 되면 자칫 가을학기 입학일정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으니 지금 I-20를 신청하시고 여유 있게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미국의 대처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결국 이 상황은 진정될 것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2020년 가을학기는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입학이 예정된 학생분들은 예년과 다른 상황에 혼란스럽고 걱정이 많으실 테지만 이럴 때일수록 준비를 철저하게 잘 해서 피해 보는 일이 없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