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시니어 피아노는 선릉역 남주희실용음악학원에서!
2020-05-31 14:46:05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1031
125.131.107.108

강남구 선릉역에 위치한 남주희실용음악학원의 <남주희 시니어 뮤직 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남주희실용음악학원은 피아노 교재 명저자로 알려진 남주희 원장이 직집 운영하는 학원이다.

1985년부터 2020년까지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시니어까지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피아노 교재를 30년 넘게 무려 300여권을 집필한 남주희 원장이 시니어들의 피아노 만큼은 직접 가르친다.

남원장은 이렇게 말한다.

시니어들에게 있어서 피아노 연주야말로 최고의 여가 활용이자 예술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시니어들이 육체의 건강을 위해 시간과 물질을 투자하는 것에 두뇌와 감성을 위한 투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산에 오르고 매일 걷듯이 피아노 건반도 매일 30분씩 두들기면 운동 몇배 이상의 효과를 얻습니다.

눈으로 음표를 읽고 귀로 선율을 듣고 열개의 손가락으로 건반을 두들기고 가사를 따라 부르면 감정,의욕,보상을 관장하는 두뇌의 원초적인 구조에 영향을 끼치지요.

날로 둔화되어지는 감성을 일깨워주며 퇴행되는 두뇌에 자극을 주고 우울증도 어느덧 사라집니다.

즉 삶의 리듬이 생성되며 생활의 음율을 만들어 내게 되지요.

노인이 되면 될수록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은 나만의 취미활동을 개발해야 합니다.

꼭 친구나 배우자가 있어야 가능한 취미활동에 의존한다면 결국 인간 본연의 고독감으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100세 인생을 든든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영위하기 위해선 '나만의 여가 활동'을 꼭 찾아야 합니다.

100세까지 변치 않고 내 곁에 있을 수 있는 벗이 바로 악기이며 그중 피아노 연주를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남주희 시니어 뮤직아카데미>는 2014년에 첫출발을 하여 2015년에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시니어 뮤직 페스티벌>을 성대하게 개최해 강남구 시니어들로로부터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일반 음악학원과 다른 점은 악기에만 치우치지 않고 음악의 기초이론을 병행하여 시니어들에게 악기에 대한 용기를 심어준다는 점이다.

매주 월요일은 남주희 원장의 <시니어 화성학>, 매주 목요일은 김준석 시니어 실장의 < 시니어 음악통론>이 진행된다.

악보가 어렵고 악기가 두렵다면 이론수업부터 수강해 보자.

<남주희의 시니어 뮤직 아카데미>

-ㅡ문의 02)552-9086

ㅡ강남구 대치동 889-68 현대 선릉 골드타워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