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남주희 시니어 아카데미>의 열띤 화성학 수업 현장
2020-03-29 14:56:03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271
125.131.107.108

<남주희 시니어 아카데미>는 지난 1월 20일 '시니어 화성학'을 개강하여 매주 월요일 1시에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니어 화성학' 시간에는 1도,2도 기본 음정부터 C,F,G 코드, 선율에 화음 넣기 등 실제 연주에 도움이 되는 이론들을 쉽고 이해가 쉽도록 지도합니다. "

수업 초기에는 "뭐가 뭔지 전혀 모르겠어요!", "이론은 왜 배워야 해요?'"등의 반응을 보였는데

한주 한주 수업이 지속되면서 시니어들은 이론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진지한 수업 태도를 보여주고 계십니다.

음정을 물으면 한참 계산하면 답하던 시니어들이 바로 바로 답하고 3화음을 능숙하게 표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에는 세븐 코드, 써스포 코드와 같은 난이도 있는 진도로 넘어갔습니다.

3화음과 4화음

"화성학은 기본적인 원리만 터득해도 악보가 훤히 눈에 들어오므로 연주가 수월해집니다."

대부분의 음악교육 기관들이 실기에만 집중하는데 남뮤직의 시니어 이론 수업은 그 어디에서 만날 수 없는 양질의 수업 형태입니다.


 

<시니어 아카데미> 문*화님 베이스 연주 <시니어 아카데미> 장*호님 기타 연주

남뮤직은 '화성학'외에도 '음악통론', '시창 청음', '앙상블', '연주 동영상 촬영' 등의 다채로운 강좌가 열리고 있습니다.

"평소 생소하고 전문적인 영역으로 느껴진 '화성학', '시창.청음' 등의 분야을 접하다 보면 악기를 배우면서 맞닥뜨리는 슬럼프도 수월하게 극복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은 일정 기간이 경과하면서 구성되는 <시니어 초급 앙상블> 수업 입니다.

혼자서 고독하게 연주하다가 다른 악기들과 만나 합주를 하게 되면서 시니어들은 악기 연주의 참 기쁨을 경험하게 됩니다.

<시니어 앙상블> 수업

2019년 봄에 출발한 <남주희 시니어 아카데미>는 어느덧 3기 모집을 앞두고 있습니다.

"내가 과연 이 나이에 악기를 연주 할 수 있을까?' 의문을 갖던 시니어들이 어느덧 음악이 삶의 일부가 되어 여가 활용의 기쁨을 맛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외출도 삼가하고 실내에서 계신 시니어들께서 악기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면 심신이 건강해지고 면연력도 높아지리라 믿습니다.

4월 13일 개강 예정인 <남주희 시니어 아카데미 3기>에 대한민국 시니어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