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유명 뮤지션 초청 특강
2018-12-16 20:52:42
남주희실용음악학원 <> 조회수 1319
14.32.80.175

남주희실용음악학원 강남점이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유명 뮤지션 초청 특강을 기획했습니다.

 

내년 1월 3일은 요즘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남뮤직 출신 멜로망스의 정동환이 남뮤직 후배들에게 싱어송라이터로 성공하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강서고등학교 1학년 시절 남주희실용음악학원에 등록 후 3년간 작곡과 재즈피아노 수업을 받아 고등학교 3학년에 서울예대, 경희대 포스트모던학과,버클리 음대를 모두 합격한 정동환의 합격 수기와  그간의 다양한 필드 경험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은 이승철 황제 밴드 드러머로 활동 중인 이상훈 드러머의 <리듬의 이해와 연주>를 강의합니다.
실용음악이 클래식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가 리듬입니다.
실용음악대학 입시에 있어서 실기곡 다음으로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는 기본기 테스트에서  즉흥연주나 리듬 테스트가 빠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즉흥 리듬 연주뿐 아니라 실기곡 연주에 있어서 기본적인 리듬이 흔들리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만큼 실용음악 연주에 있어서 리듬은 두말할 나위 없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귀에는 들리나 악기로 표현할 때는 끝없이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그 리듬을 무한정 반복 연습하는 것이 아닌, 원리를 깨우쳐 나의 것으로 습득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상훈의 리듬 특강을 통해 전체적인 연주력이 크게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특강은 서울예대와 상명대학원을 졸업하고 태림 출판사에서 독특한 재즈피아노 교재를 발간하고 현재 유튜브에서 재즈피아노 명강사로 활약 중인 양태경 재즈피아니스트의 '보이싱'입니다.

보이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같은 악기가 갖는 울림의 차이가 상당히 크게 됩니다.
또한 매끄러운 즉흥 연주와 임프로비제이션을 좌우하는 것도 보이싱입니다. 
그 보이싱의 비밀을 발견할 수 있는 양태경 재즈 피아니스트의 특강을 통해 입시생들의 실력이 몰라보게 늘어나길 바랍니다.

이번 특강의 첫 순서는 이승환의 황제 밴드  출신인 조삼희 기타리스트의  즉흥 연주의 비법입니다.

실용음악 입시생들에게 있어서 즉흥 연주는 모드 스케일의 완벽한 이해와 응용, 피나는 연습, 실제 연주 현장에서의 수많은 경험 등 이 모든 것 들이 어우러져야 할 숙제입니다.
수십 년간의 전국 투어와 유명 가수들과의 녹음, 전국 라이브 공연 투어를 통해 연마된 즉흥 연주의 비법을 쉽게 풀어 설명할 뿐 아니라 그 자리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입니다.

이번 유명 뮤지션 초청 특강이 올겨울 입시생들의 연습 동기를 크게 부여하고 실력이 급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이번 특강은 남뮤직 학생들뿐 아니라 관심있는 모든 학생들의 청강이 가능하니 많은 분들의 참석 바랍니다.